공통

  1. 대소문자가 구분되며 길이에 제한이 없다.
  2. 예약어를 사용해서는 안 된다.
  3. 숫자로 시작해서는 안 된다.
  4. 특수문자는 '_' 혹은 '$'만 허용한다.
  5. 파스칼 표기법(PascalCase)과 카멜 표기법(camelCase)을 사용한다.
  6. 반의어는 반드시 대응하는 개념으로 사용해야 한다.

 

1. 클래스 이름

클래스 이름은 파스칼 표기법(pascal case)

-> 모든 단어의 첫번째 문자를 대문자로 시작하고 나머지는 소문자로 표시

ex) 클래스명 예시

public class HelloWorld {
}

 

2. 변수 이름

변수 이름은 카멜 표기법(camel case)

-> 첫번째 단어는 전부 소문자 표시하고, 이후 각 단어는 첫번째 문자는 대문자로 나머지는 소문자로 표시

ex) 변수명 예시

int englishScore;

 

3. 메소드 이름

메소드 이름은 카멜 표기법(camel case)

-> 첫번째 단어는 전부 소문자 표시하고, 이후 각 단어는 첫번째 문자는 대문자로 나머지는 소문자로 표시

-> 메소드는 동작에 관련된 내용이므로 첫 단어는 동사

ex) 메소드명 예시

public int getEnglishScore() {
}

+

5.1) 속성에 접근하는 메서드 명의 접두사는 'get','set'을 사용한다.
     (ex. public void setDisplayName)
     (ex. public void getDisplayName)

5.2) 데이터를 조회하는 메소드명의 접두사는 find를 사용한다.
     (ex. public void findData(String data){})

5.3) 데이터를 입력하는 메소드명의 접두사는 input을 사용한다.
     (ex. public void inputData(HashMap data){})

5.4) 데이터를 변경하는 메소드명의 접두사는 modify를 사용한다.
     (ex. public void modifyData(HashMap data){})

5.5) 데이터를 삭제하는 메소드명의 접두사는 delete를 사용한다.
     (ex. public void deleteData(String data){})

5.6) 데이터를 초기화하는 메서드 명의 접두사는 initialize을 사용한다.
     (ex. public void initData(String data){})

5.7) 반환 값의 타입이 boolean인 메서드는 접두사로 is를 사용한다.
     (ex. public void isData(String Data){})

5.8) 데이터를 불러오는 메서드 명의 접두사는 load를 사용한다.
     (ex. public void loadData(){})

5.9) 데이터가 있는지 확인하는 메소드명의 접두사는 has를 사용한다.
     (ex. public void hasData(){})

5.10) 새로운 객체를 만든 뒤 해당 객체를 리턴해주는 메서드 명의 접두사는 create를 사용한다.
     (ex. public void createAccount(){})

5.11) 해당 객체를 다른 형태의 객체로 변환해주는 메서드 명의 접두사는 to를 사용한다.
     (ex. public void toString(){})

5.12) 해당 객체가 복수인지 단일인지 구분하는 메서드 명의 접미사는 s를 사용한다.
     (ex. public void getMembers(){})

5.13) B를 기준으로 A를 하겠다는 메소드명의 전치사는 By를 사용한다.
     (ex. public void getUserByName(String name){})

 

4. 상수 이름

상수는 이름 전체를 대문자로 표시하고 단어와 단어사이는 "_" 를 사용 

ex) 상수명 예시

final int MAX_ENGLISH_SCORE = 100;

 

 

+https://dkswnkk.tistory.com/539

1. Project(프로젝트)

  • 대/소문자 구분없이 시작 가능하다.
  • 대문자 사용을 권장한다.

2. Package(패키지)

  • 패키지명은 대소문자를 모두 허용 하지만 클래스명과 쉽게 구분하기 위해서 소문자로 하는 것을 원칙 으로 하고 있다.
  • 표준 패턴을 따른다. Ex) [com].[Company].[Project].[toppackage].[lowerpackage]
  • 가급적 한 단어 사용을 권장한다.
  • 좋은 예: com.nexon.maplestory.member.object
  • 나쁜 예:  com.nexon.maplestoryMemberObject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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